교육연구단장 인사말

    4단계 BK21사업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장 박수진

    [4단계 BK21사업]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장
    박수진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4단계 BK21사업]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제대학교 대학원 U디자인학과는 세계적 수준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연구 집단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지역대학원의 특성화를 지원하는 2단계 BK21사업에 선정되어 2006년 『지능형홈 UID 사업단』을 설립하였습니다. 특화된 연구시설과 교수진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자인리더 양성을 위하여 노력의 결과로 2013년 8월에는 3단계 BK21플러스사업『헬스케어 USD 사업단』으로 재선정 되었으며, 2020년 9월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으로 4단계 BK21사업 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은 지속가능한 건강한 커뮤니티를 창출할 수 있는 세계 수준의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이너와 커뮤니티 디자이너 양성을 교육의 비전으로 삼아, 서비스디자인, 참여 디자인 방법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창의와 융합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이에 Community, Creativity, Convergence, Continuity를 키워드로 한 4C형 디자이너의 양성을 이번 사업의 인재상으로 제시합니다.

    2단계와 3단계 BK21사업을 통하여 기확보한 교육연구역량을 기반으로 인제대학교의 특성화 분야인 의생명바이오 분야에서 확고하고 유니크한 입지를 확보함은 물론, 헬스케어 4C Design 고급인력의 양성으로 대학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지역혁신 사업의 핵심분야인 바이오·헬스 등 미래산업과 콘텐츠·디자인을 포함하는 문화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추어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겠습니다. 나아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래 성장산업인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해외 교류와 공동 연구를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더 창의적인 앞으로의 시간을 개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단계 BK21사업]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
    4단계 BK21사업 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장 박수진